핸드북 [유니티 게임 디자이너 플레이 북] 소개
유니티에서는 자사 게임엔진의 홍보와 고객들의 스킬 향상을 위해
ebook 발간이나 예제 프로젝트 공유, 라이브 방송(기능 소개, 케이스 스터디) 등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.
http://www.unitysquare.co.kr/growwith/resource
Unity Square
www.unitysquare.co.kr
이번에 소개하려는 것은 The Game Deisnger Playbook으로 작년 말부터 무료로 배포 중.
https://create.unity.com/game-designer-playbook
Unity
Industry Architecture Aerospace Automotive Construction Consumer Electronics Consumer Packaged Goods Drugs & Pharmaceuticals Education Engineering Entertainment Gambling Gaming Government Industrial Machinery Manufacturing Oil & Gas Retail Student Teleco
create.unity.com
플레이북은 게임 기획자를 위한 유니티 활용법에 담은 ebook이다.
관련해서 유니티 에반젤리스트분들이 스트리밍을 통해 간략한 해설을 한 클립 영상이 있다.
사실 그냥 영상을 봐도 좋지만 이번 핸드북 내용이 재밌어서 보여서 언젠가 간략하게 정리를 해볼 생각이다.
https://www.youtube.com/watch?v=GKUJTebo0g0&t=424s
프로그래머는 전반적인 시스템과 더 딥한 프로그래밍을 다루고
디자이너가 직접 콘텐츠 에딧을 하는 프로세스가 많은 것으로 알고 있다.
꼭 게임 엔진이 좋아져서 그런건 아니고 이전부터 직접 XML 데이터를 가공한다던지
루아나 자체 엔진에 올라가는 스크립트로 콘텐츠를 만들기도 한다.
게임 엔진은 프로그래머만이 사용하는게 아니라 아티스트, 디자이너, 테스터 등 많은 개발팀원들이
같이 활용하는 툴인만큼 여러분에게 권유하기 전에 나부터 공부를 해야될 것 같다..